'다시찾은 건강미소, 함께하는 구강관리'
김해시 보건소는 제78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이하여 6월 한달 동안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구강보건의 날은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6년에 지정됐으며, 매년 6월 9일을 기념일로 지키고 있다.
올해는 ‘다시찾은 건강미소, 함께하는 구강관리’라는 슬로건으로 김해시에서는 어린이 아동극 공연, 구강건강 캠페인, 장애인 구강관리 강좌 등 각 계층별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여 개최 예정이다.
먼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구강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 전달과 스스로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을 위해 5~7세 어린이 600명을 대상으로 ‘충치도깨비 소탕작전’ 아동극이 6월 7일 칠암도서관에서 공연된다.
또한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 당일은 김해시보건소 1층 로비에서 ‘헌칫솔 주면, 새칫솔 준day~’ 행사가 펼쳐진다.
헌칫솔을 새칫솔로 교환하고 구강건강 체험관도 운영되어 치면세균막 검사, 올바른 칫솔질 교육, 치과의사 구강상담실 등으로 시민들에게 구강보건의 날 홍보와 함께 구강건강실천 환경 조성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100세 시대를 준비하려면 전신건강에 기초가 되는 구강건강이 중요하므로 이번 행사를 통해 구강건강수준이 향상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찾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해해시보건소 구강보건실(330-795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