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타고봉...신용카드가 보이면 돈이 보여요
상태바
타고봉...신용카드가 보이면 돈이 보여요
  • 장휘정 기자
  • 승인 2009.03.0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테크의 기본은 절약이다. 소비를 줄여야 저축과 투자를 늘릴 수 있다. 신용카드는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낭비를 부르지만 계획성 있게 사용하면 알뜰 소비에 도움이 된다. 잘 찾아보면 소비를 줄이기 힘든 필수 소비 항목의 부담도 신용카드를 통해 덜어낼 수 있다.

매달 지출 계획을 새로 짜다 보면 줄이려 해도 잘 안 되는 부분이 있다. 통신비와 학원비를 비롯한 자녀 교육비가 대표적이다. 이런 항목에 대해서는 신용카드 할인을 이용할 필요가 있다.
비씨카드의 티앤티카드는 매달 휴대폰 요금을 5%씩 할인해 준다. 모든 이동통신사에 대해 할인이 적용되고 2건까지 할인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본인 외에 가족의 휴대폰 요금도 이 카드로 자동이체가 되도록 해 놓으면 혜택을 볼 수 있다. 이용 시점을 기준으로 최근 3개월 동안 국내 신용판매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할인이 제공된다.

카드를 처음 등록한 날로부터 3개월간은 이용금액에 상관없이 휴대폰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이용자라면 신한카드의 '신한 SKT 네이트 A1카드'가 유용하다. 전달 신용판매 이용금액이 10만원 이상이면 SKT 휴대폰 요금이 3000원 할인되고 온라인쇼핑몰 11번가의 할인 쿠폰이 주어진다.

TGIF 베니건스 마르쉐 아웃백 등 패밀리 레스토랑과 크라운베이커리 훼미리마트 씨너스 등에서는 SKT 멤버십카드와 중복해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또 주요 백화점과 할인점에서는 3개월 무이자 할부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현대카드의 '현대카드 H'를 이용하면 전국 모든 학원에서 수강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전달 사용액이 60만원 이상일 경우 최대 10%,월 2만원까지 학원비와 유치원비가 할인된다. 가족카드를 추가 발급받으면 2만원씩 할인 한도가 늘어나 월 최대 7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KB카드 '잇스터디 카드'는 학원 서점 독서실 등에서 1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 달 사용액이 30만원 이상이면 10%,10만원 이상이면 5%가 할인되고 10만원 이상이면 각종 온라인 강의도 20% 저렴한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복잡한 제휴 할인 서비스를 이용하기가 번거롭다면 포인트 적립이 잘 되는 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카드를 쓸 때마다 포인트를 적립한 뒤 일정액이 쌓이면 이를 나중에 현금처럼 쓸 수 있기 때문이다.

'현대카드 M'은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액의 평균 2%가 M포인트로 적립된다. 현대 · 기아자동차의 신차를 구매할 때 적립된 포인트로 할인받을 수 있다. 차를 구매할 계획이 없다면 포인트로 기프트카드를 사는 것도 유용하게 이용하는 방법이다.

단 M포인트로 기프트카드를 구입할 때는 1포인트가 아닌 1.5포인트가 1원으로 계산된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10만원권 기프트카드를 사려면 15만포인트가 필요하다. 현대카드 M으로 한 달 평균 60만원씩 1년간 쓰면 10만원권 기프트카드를 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다.

롯데카드 '포인트플러스카드'는 롯데그룹 계열사에서 이용할 경우 1~6%의 적립률이 적용되는 포인트 특화 카드다. 롯데카드 포인트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세븐일레븐 등 유통매장은 물론 TGIF 등 외식업체와 롯데시네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전자제품이나 의류 등 고가의 제품을 반드시 사야 한다면 미리 할인을 받은 뒤 카드 포인트로 갚아 나가는 '세이브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할 만하다. 초기 구입 부담을 낮춘 뒤 할인된 금액을 장기간에 걸쳐 갚으면 되기 때문에 불경기를 피해가는 방법이 된다.

삼성카드 고객은 삼성전자 제품을 구입할 때 최대 70만원까지 할인받고 이를 포인트로 상환할 수 있다. 할인 금액에 따라 30만원은 36개월, 50만원과 70만원은 60개월에 걸쳐 갚으면 된다.

롯데카드도 롯데백화점 모든 점포에서 물건을 살 때 70만원까지 미리 할인받은 후 매월 포인트로 갚아 나가는 '쇼핑세이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롯데백화점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에 대해 이용할 수 있다. 할인을 받은 금액은 향후 5년간 카드 사용에 따라 적립되는 포인트로 상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