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아껴쓰고 지구지키는 탄소중립 나눔장터’ 운영
상태바
김해시 ‘아껴쓰고 지구지키는 탄소중립 나눔장터’ 운영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10.0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 절약 실천하고 나눔 문화 확산 앞장

김해시는 김해시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오는 7일 율하유적전시관 앞 광장 일원에서 ‘아껴쓰고 지구지키는 탄소중립 나눔장터’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3안타 운동(▲가까운거리 승용차 안타기(수송부문) ▲5층 이하 엘리베이트 안타기(에너지부문) ▲일회성 유행안타기(자원절약부문))의 일환으로 일회성 유행안타기 자원 절약과 환경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상반기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운영된다.

시는 아동과 청소년 동반가족 등 30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행사 참가자들은 입지 않는 옷, 책, 장난감 등 중고물품을 거래·교환하며 자원 재사용의 가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나눔장터 외에도 탄소중립 실천 홍보 부스와 바다친구 열쇠고리 만들기, ‘숨어있는 탄소를 찾아라’ 보물찾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며 탄소중립 나눔장터라는 주제에 맞게 판매자와 참가자 모두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에코백, 텀블러들을 이용한다.

자원 나눔 실천을 위해 각 읍면동의 탄소중립 선도단체가 의지를 모아 물품 기부에 앞장섰으며 김해시기후환경네트워크에서는 기증받은 물품을 판매하는 기부장터를 운영한다.

기부장터에서 발생된 수익금 전액은 기후취약계층을 위한 물품으로 지원되며 미판매물품은 아름다운 가게에 기증되어 또 한 번의 나눔을 실천한다.

이용규 기후대응과장은 “일회성 유행을 좇지 않고 자원을 재사용하는 것이 탄소중립의 첫걸음”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세대 어린이들이 나눔의 기쁨을 알고 탄소중립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