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024 김해방문의 해 선포식 개최
상태바
2024 김해방문의 해 선포식 개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11.2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대형 이벤트 맞춰 매력적 경험 선사

2024 김해방문의 해 선포식이 오는 25일 오후 3시 김해가야테마파크 태극전에서 개최된다.

김해시는 내년 개최하는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와 장애인 체육대회, 동아시아 문화도시를 계기로 김해를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매력적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2024년을 김해방문의 해로 선포하고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

선포식에는 경남도지사, 지역 국회의원, 낙동강협의체장(양산시장, 부산 사상구청장, 강서구청장), 관광업계 관계자, 시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해 김해방문의 해 성공을 응원한다.

김해시립가야금공연단 공연을 시작으로 ▲방문의 해 미디어 영상 상영 ▲축하영상메시지 송출 ▲2024 김해방문의 해 비전 발표 ▲선포 퍼포먼스와 시민참여 세리머니 ▲팝페라가수 엘볼렌테와 가수 정인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행사장 내 관광홍보부스와 토더기 포토존을 설치해 김해가야테마파크 방문객과 선포식 참석자를 대상으로 김해방문의 해를 홍보하고 이벤트 행사도 진행한다.

김해시는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천문대 등 관광지 노후시설과 관광안내체계, 편의시설을 비롯한 관광수용태세 개선, 주요 관광자원과 연계한 테마형 관광코스 개발, 김해방문의 해 특화이벤트 발굴 등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성공적인 김해방문의 해를 위해 시 핫플레이스 봉황대길에 팝업스토어를 만들고 김해문화의 전당 등 문화시설에서 매월 특색있는 공연․전시․문화예술 행사를 개최한다. 또 드론나이트쇼, 문화재야행 등으로 관광객들에게 365일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관광객들이 김해에 더 오래 머물 수 있도록 가야문화축제, 분청도자기축제 등 지역 고유 축제와 연계한 특별이벤트를 진행하고 특별여행주간을 운영해 관광지와 숙박 할인행사를 추진한다.

선포식이 열리는 김해가야테마파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2023~2024년 한국관광 100선 선정지이며 김해시는 선포식을 기념해 당일 오후 1시부터 무료 개방한다.

홍태용 시장은 “2024년 전국체전, 동아시아 문화도시 행사 등의 대형 이벤트와 함께 김해방문의 해는 우리 시의 브랜드 가치와 관광도시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만큼 성공적 개최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