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 홍보문구 부착 시내 곳곳 누벼
김해시와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21일부터 한 달간 ‘지속가능발전목표’ 홍보 문구를 부착한 시내버스들이 시내 곳곳을 누빈다고 29일 밝혔다.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시내버스 5대에 홍보물을 부착했으며 ‘BTS는 왜 지속가능발전에 주목했을까’, ‘지속가능발전목표는 처음이지?’ 등의 문구를 담았다.
젊은 세대에게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널리 홍보하고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지난 2021년 UN 지속가능발전목표 고위급 회의에서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위해 미래세대와 세대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연설한 것과 현재 방영 중인 예능프로그램을 응용한 문구이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는 현재세대와 미래세대 간 균형을 맞추고 모두가 공평한 혜택을 누리기 위해 2015년 UN총회에서 193개 회원국이 만장일치로 채택한 전 세계가 2030년까지 달성해야 할 공동목표 17개를 의미한다.
시민들에게 더 친근하게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고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한 시내버스 홍보는 김해시내 도심뿐만 아니라 외곽까지 누비며 지속가능발전목표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시우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은 “지속가능발전은 현세대와 미래세대가 공존하기 위해 우리 모두가 노력해야 하는 과제”라며 “김해시민들이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친숙하게 받아들여 일상 속에서 실천하고 행동하는 시민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