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구속' 추부길, 정승영씨 통해 돈·청탁 받아
상태바
'구속' 추부길, 정승영씨 통해 돈·청탁 받아
  • 영남방송
  • 승인 2009.03.2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의 정관계 로비의혹과 관련 23일 구속된 추부길 전 청와대 비서관은 당시 박 회장의 비서실장이었던 정승영 정산개발 대표를 통해 청탁과 돈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정씨는 박회장 소유의 골프장 정산컨트리클럽 간부로 있다 정산개발 대표를 맡은 박 회장의 최측근으로, 세종증권 및 휴켐스 인수 비리와 관련 지난해 12월 불구속 기소됐다.

24일 검찰에 따르면 추 전 비서관은 지난해 8월30일께 부산 해운대 모 호텔에서 정씨로부터 "세무조사를 받고 있는데 도와달라"는 1차 청탁을 받았고, 다음달 1일 서울 중구 모 호텔에서 다시 만난 정씨로부터 "세무조사를 종결시키고 검찰 고발을 막아달라"는 2차 청탁을 받았다.

이에 추 전 비서관은 "(정씨가 청탁한 취지대로 세무조사를 중단시키거나, 최소한 검찰 고발을 막아보겠다는 뜻으로) 알아보고 힘써 보겠다"며 이를 승낙했고, 그 대가로 같은 달 9일 서울 종로 모 커피숍 인근 벤치에서 현금 2억원을 받았다.

추 전 비서관은 지난해 6월 '사탄의 무리' 발언으로 청와대를 떠나기 전까지 대운하 전도사, 현 정권 탄생의 주역으로 평가받은 이 대통령의 최측근 인물이다.

검찰은 이에 따라 추 전 비서관을 구속한데 그치지 않고 그가 돈을 받은 이후 실제 국세청 관계자 등을 접촉했는지 규명하기 위해 통화내역을 조사하는 등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검찰 관계자는 현 정권 고위 관계자 등이 연루됐을 가능성에 대해 "아직은 그 부분 조사가 덜 됐다. 나중에 구체적으로 말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 대통령의 측근으로 알려진 기업인 C씨가 연루됐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필요하다면, 의혹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혀 이번 수사가 현 정권 핵심으로 확대될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