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철쭉심기 환경캠페인
상태바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철쭉심기 환경캠페인
  • 오재환 기자
  • 승인 2024.05.1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50 탄소중립 실현 위한 탄소흡수원 확산 시민 인식 개선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12일 신어산에서 철쭉심기 환경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탄소흡수원 나눔 캠페인’으로 철쭉 군락지로 유명한 신어산 철쭉 군락지 일대에 시민들과 함께 철쭉 묘목을 심는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생태환경분과(분과장 임영택) 실천사업 중 하나로 2022년도부터 3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이날은 신어산 철쭉축제가 개최된 날로 전날부터 아침까지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였으나 협의회 생태환경분과 위원들은 아침 일찍부터 은하사 주차장 입구 일대에서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철쭉 묘목을 나눠주고 철쭉 700그루를 시민들과 함께 심었다.

또 폐현수막을 재활용한 가방을 시민들에게 나눠주고 재활용 박스로 제작한 현수막으로 지속가능발전목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생태환경분과는 철쭉심기 환경캠페인과 더불어 김해 탄소흡수원 보존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지속가능발전 문화 확산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산길 줍깅’ 등의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시우 협의회 상임회장은 “이번 행사로 지속가능발전의 의미를 알게 되고 현세대와 미래세대가 서로 공존하기 위한 탄소중립을 일상 속에서 점점 많이 실천하게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2019년 2월 출범한 민관협력기구로 시민의 건강한 삶 영위와 미래세대에게 계승하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기본이념으로 김해형지속가능발전목표(G-SDGs : Gimhae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총 63명(당연직 3명 포함)의 3기 위원들이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