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업무 협약
상태바
김해시,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업무 협약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4.06.1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 업무 협약 및 서약식 개최

김해시는 지난 10일 김해시보건소에서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 및 서약식을 개최했다.

생명존중 안심마을이란 2024년 신규사업으로 지역사회 구성원의 생명존중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자살예방 안전망 구축을 위해 지역특성에 따라 읍·면·동 단위로 조성하는 마을을 말한다.

이번 협약은 내외동을 생명존중안심마을 시범 조성·운영하기 위한 것으로, 내외동 소재 연지지구대, 내외119안전센터, 경운중학교, 종합사회복지관, 우리여성병원, 소나무약국, 내외동 주민자치위원회, 내외동 행정복지센터 등 8개 기관이 참여했다.

협약에 참여한 공공, 교육, 복지, 보건의료, 유통판매, 지역사회 6개 영역에서 자살예방을 위한 실천가능한 목표를 세워 ▲생명지킴이 교육이수 ▲자살고위험군 발굴 및 연계 ▲자살예방 인식개선 캠페인 ▲자살고위험군 맞춤형 서비스 지원 ▲자살위험수단 차단 등 5개 분야에서 자살예방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홍태용 시장은 "내외동을 시작으로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며 "생명존중안심마을의 핵심은 지역내 자원을 적극 활용해 사각지대 없이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여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것이라며 많은 시민의 관심과 지역사회 기관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