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글로컬대학 실행계획 기관장 보고회
상태바
김해시, 글로컬대학 실행계획 기관장 보고회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4.06.1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시티 캠퍼스’ 구체적인 실행계획 발표

김해시는 13일 허브캠퍼스(부원동 아이스퀘어몰 소재)에서 글로컬대학 실행계획 기관장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홍태용 시장, 전민현 인제대학교 총장, 안상근 가야대학교 총장, 편금석 김해대학교 총장, 김상진 김해상공회의소 부회장 등 20여명의 글로컬대학 추진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중점 추진전략인 ‘올 시티 캠퍼스(ALL CITY CAMPUS)’의 구체적인 실행계획이 포함된 실행계획서 초안을 보고하여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의견을 수렴했다.

이우경 인제대학교 기획처장은 실행계획서 초안 보고에서 '대학을 책임지는 도시, 도시를 책임지는 대학'의 비전을 바탕으로, 대학 캠퍼스의 경계를 허물어 시민 역량과 수요에 적합한 교육을 제공하고, 특히 바이오헬스, 스마트물류, 미래모빌리티 등 김해의 전략산업 분야별 현장캠퍼스 인프라구축 및 특화교육을 시행하는 실행력을 강조했다.

또한 지속가능한 교육생태계를 위한 지‧산‧학 기반의 통합 거버넌스 체계인 김해인재양성재단 설립 추진상황을 함께 보고했다.

인제대학교는 지난 4월 글로컬대학에 예비지정 된 이후, 현재까지 매주 4개 분야 분과 회의를 열고 지자체-대학-산업체가 긴밀하게 협업하여 최종 지정을 위한 실행계획서 작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도시의 모든 공간을 교육과 산업혁신의 공간으로 활용한다는 전략으로 지역산업 우수기업들과 협약하여 현장캠퍼스를 구축하고 현재 대학에서는 현장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교육부는 20개의 글로컬대학 예비지정 대학으로부터 7월 26일까지 실행계획서를 접수하여, 8월 대면심사를 거쳐 글로컬대학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홍태용 시장은 “해외의 사례들을 보면 발전한 지역에는 반드시 지역대학이 함께 있었다. 인제대, 가야대, 김해대는 지역 특성에 맞는 인재를 육성하고, 지자체는 대학과 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지역 발전에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이며, “지역을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하는 경쟁력 있는 대학을 육성하는 것이 김해시가 해야할 일이라고 생각하고,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