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도전! 청렴골든벨 개최
김해시는 지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4 도전! 청렴골든벨’을 개최했다.
청렴골든벨은 반부패 법령과 청렴지식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소통하는 조직문화를 위해 김해시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 행사이다.
각 부서를 대표한 직원 80명과 응원단 500여명이 참여했으며 특히 올해는 부서장들도 응원에 참여해 행사장이 발디딜 틈 없을 정도로 가득 찼다.
대회는 김해시가 올해 추진하는 Hi-Five 약속 캠페인 선창을 시작으로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등의 내용들을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두루 출제해 평소 어렵게 느껴지는 청렴 지식을 직원들이 쉽게 이해하는 데 초점을 뒀다.
참석한 부서장들을 대상으로 즉석 댄스경연대회가 펼쳐져 행사장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으며 홍태용 시장도 깜짝 방문해 직원들에게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스페셜 퀴즈를 내고 맞추는 시간을 가졌다.
골든벨을 울린 최종 우승자는 환경정책과 박광빈 주무관이며 2등은 칠산서부동에 근무하는 서현 주무관, 3등은 진례면 정혜선 주무관이 차지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MZ 직원부터 부서장까지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청렴으로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반부패 법령 등 청렴 지식을 넓히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공직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