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장유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2일 관동동 정자나무공원 일원에서 꽃밭을 정비하고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 마을주민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무성하게 자란 잡초를 제거하고 가을의 향기가 물씬 나는 계절꽃인 국화를 심으며 직접 ‘아름다운 마을 꽃밭’을 조성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연휴를 앞두고 도심 속 주민들의 힐링 공간인 정자나무 공원을 찾는 주민들에게 계절꽃과 함께 마음의 여유를 갖는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주민자치회가 주도하여 실시했다.
또한 장유3동 주민자치회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주민들의 청렴에 대한 관심과 인식 제고를 위해 청렴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김용계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꽃밭 조성과 청렴 캠페인으로 주민들 스스로 마을을 깨끗이 만들고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가 주민들과 함께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어 나가고 시민들이 함께하는 캠페인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하증식 장유3동장은 “쾌적하고 청렴한 마을 환경을 만들기 위해 오늘 행사에 참여해주신 주민자치회와 주민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깨끗한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