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효행체험학습
상태바
효행체험학습
  • 정임선 기자
  • 승인 2007.12.1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초등도덕교육연구회(회장 신천초등학교 교장 이용근)는 8일(토)에 초등학생 30여명과 함께 효행(孝行)체험학습을 가졌다.
이 행사에서 이용근 회장은 "사람됨을 일깨우는 효교육은 초등학생 때부터 웃어른 존경의식을 함양하고 일상생활에서 효행을 실천하는 태도와 습관을 길러야 한다.우리 고장의 효행유적지를 직접 방문 순례하는 효행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올바른 효의식을 기르고 자신의 효행생활을 반성하면서 효행 실천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 날 밀성박씨 이세 사효비(2세에 걸쳐서 효자가 4명 나옴. 주촌면 원지리 국계마을), 창녕 조효녀의 정려(旌閭): 충신 효자, 열녀 등에 대한 추모비를  동네에 세워 기념하는 일.진례면 시례리 하촌), 효자 승의랑주부 반석철 정려(진례면 시례리 하촌)의 효 유적지를 탐방하고 김해 향교에서 어린이들이 부모님에게 해야 하는 효도에 대한 강의도 들었다.

또한 능동초등학교에서 효 영상 관람, 효에 대한 토의, 효 노래등을 배우고 앞으로 부모님께 효도를 어떻게 할 것인지 다짐을 하는 좋은 시간을 가졌다.
1일 효행체험에 참가한 능동초등학교 권현지(5학년)는 "효체험학습을 통해 부모님의 고마움에 대해 알게 되었고 효유적지를 돌아보면서 효사상을 알게 되었다"고 했다.

정임선 기자 jeff@yn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