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
상태바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
  • 영남방송
  • 승인 2009.05.1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절망 속에서 피워낸 희망의 기적!
견디기 힘든 고통과 신체의 아픔을 희망으로 이겨내고 있는 장영희의 삶을 담아낸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 암 투병, 장애 등 암울해지기 쉬운 소재들을 긍정적인 유머와 위트로 펼쳐내는 독특한 에세이가 펼쳐진다.

그녀는 자신의 이야기를 고난을 이겨내고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의 삶과 함께 엮어낸다. 이 책은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내 생애 단 한번` 이후 9년 만에 내놓은 그녀의 두 번째 순수 에세이 집이다.

9년이란 시간 동안 그녀에게는 견뎌내기 힘들 정도로 많은 일들이 벌어졌다. 2001년 처음 암에 걸려서 방사선 치료로를 받고 완치 판정을 받았으나 암은 2004년 다시 척추로 전이되었다.
또다시 그녀는 항암치료를 받았고 치료가 끝난 1년 만에 암은 간으로 전의된다. 투병 중에 작성된 이 책은 가족과 친구를 비롯한 정겨운 사람들과의 만남을 애정 어린 시선으로 그려낸다.
장영희는 자신이 `암 환자 장영희`로 비춰지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녀는 암투병을 하면서도 희망과 용기를 주는 글들로 오히려 누군가를 위로한다.

신체가 건강한 사람들보다 정신이 더 건강한 그녀는 사람과 사물에 애착을 갖고 모든 곳에서 희망을 찾는다. 그녀는 기적은 가까운 곳에 있으며, 하루하루 노심초사하면서 버텨낸 자신이 살아온 나날들이 바로 기적이라고 전한다. (장영희 지음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