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내조의 여왕 고마워요
상태바
“내조의 여왕 고마워요
  • 영남방송
  • 승인 2009.05.21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청정원, 홍초 매출 50%급증

   
 
대상 청정원은 인기리에 종영한 MBC 드라마 ‘내조의 여왕’의 배우 및 스텝진 210명에게 ‘청정원 맛선생’과 ‘마시는 홍초’를 선물했다고 밝혔다.

이는 청정원이 드라마 메인 스폰서로써 ‘청정원의 마시는 홍초’는 시청률의 덕을 톡톡히 봤기 때문이다.

드라마 중간 중간에 웰빙초로 김남주의 사랑을 받았던 ‘청정원 마시는 홍초’의 경우 3월 드라마 방영 이후 평월대비 50% 정도 매출 상승 효과를 봤다.

마케팅 부서가 일부 에피소드의 대본 작업을 도와 극의 리얼함을 살렸으며 천연조미료의 제품개발 과정 및 신입사원 프로젝트 과제인 웰빙초의 시장현황과 주부 모니터링, 시식회, 고객상담 등 청정원에서 활동하고 있는 마케터들의 일상을 반영하기도 했다.

실제로 청정원 고객상담실에는 ‘어제 나왔던 천연조미료가 ‘맛선생’을 말하는 것이냐, 김남주가 떡을 만들 때 사용했던 웰빙초가 ‘마시는 홍초’인가’ 등 드라마에 나온 제품에 대한 문의가 쇄도했다는 후문도 있었다.

최광회 청정원 마케팅실장은 “높은 시청률 덕에 호조를 본 대표 제품들을 그 동안 애써주신 배우와 제작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선물하게 됐다”며 “드라마 협찬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뿐 아니라 실제로 우리가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내놓기까지 밤새 연구하고 고민했던 부분들을 간접적으로나마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드라마 내조의 여왕은 마지막 20회까지 최고 시청률 30.4%를 기록하며 많은 인기를 얻었다. 초반 김남주의 컴백 작품으로 화제를 모은데 이어 불황기속 남편을 위한 아내들의 열렬한 내조에 관한 줄거리로 20~40대 여심을 흔들었다는 평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