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하동군 '이웃돕기 heart이음 운동' 호응
상태바
하동군 '이웃돕기 heart이음 운동' 호응
  • 최금연 기자
  • 승인 2007.09.19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 가정·저소득 틈새 가정에 후원금 전달

하동군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위기 가정 및 저소득 틈새 가정을 위해 특수시책으로 추진중인 이웃돕기 heart(♡)이음 운동이 빛을 발하고 있다.

이 운동은 위기에 놓인 어려운 가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공무원 및 군민이 후원결연을 맺어 매달 1~3만원씩 적지만 정이 가득한 후원금을 전달하는 시스템으로 군은 연초부터 주민 홍보와 각종 회의 등을 통해 자발적인 참여가 이뤄지도록 추진해 왔다.

그 결과군 공무원 621명 전원과 군민 278명이 어려운 이웃인 수급자가정, 재가 장애인 가정, 위탁아동, 결곤빈곤가정, 모·부자가정, 독거노인 등에게 적극후원하는 등 갈수록 각박해져가는 우리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특히 군 공무원들은 평소 도움의 손길이 잘 가지 않는 소외계층에 대한 자원봉사 활동으로 32개 분야에 925명이 참여하는 등 전 공무원이 100%후원결연에 참여한 것은 유래를 찾아보기 어려운 좋은 사례로 꼽고 있다.

군민들도 이 운동의 좋은 취지를 점차 인색해가고 있는 추사ㅔ로 연말까지는 올해 기대치인 1,000명을 훨씬 상회할 것으로 예상돼 많은 군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군은 '작은 정성 큰 기쁨' 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이 운동이 319개 전 마을 구석구석에 스며들어 고유의 나눔 미덕이 가득한 웰빙휴양시티 하동을 건설하는데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