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모든 경차 공영주차료 50% 감면
상태바
모든 경차 공영주차료 50% 감면
  • 최금연 기자
  • 승인 2008.01.0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티즈’와 ‘모닝’ 등 혜택

GM대우 ‘마티즈’와 기아자동차의 ‘모닝’ 등 모든 경차는 배기량 크기에 상관없이 올해부터 공영주차장의 주차요금을 50% 감면받고 경차전용 주차구획에 주차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국민고충처리위원회는 현재 배기량 800CC 미만의 경차에만 부여되는 공영주차장의 주차요금 50% 감면 혜택을 1,000CC 미만의 모든 경차에 다 적용하도록 관련 주차장법을 개정하라고 건설교통부에 권고해 현재 건교부가 개정작업 중이라고 8일 밝혔다.

개정된 자동차관리법시행규칙에 따라 지난 1일부터 경차기준이 배기량 800CC 미만에서 1,000CC 미만으로 상향조정됐지만, 경차의 공영주차요금 감면과 전용주차구획 혜택을 부여하는 현행 주차장법은 별도 개정절차를 거치지 않는 한 배기량 800CC 이상 1,000CC 미만 자동차(기아 ‘모닝’ 해당)는 올해에도 감면 등 혜택을 받기 어려운 실정이었다.

이에 고충위는 경차제도의 취지가 경차보급과 운행을 활성화하고 고유가 시대에 대응하려는 것이므로, 모든 경차가 공영주차요금 50% 감면 혜택과 전용주차구획에 주차를 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했다.

고충위 관계자는 이번 제도개선 권고 배경에 대해 “경차를 사용하는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정부정책의 일관성 및 신뢰성을 높이고자 추진된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