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北 김기남 "김위원장, 다른나라보다 먼저가서 애도 지시"
상태바
北 김기남 "김위원장, 다른나라보다 먼저가서 애도 지시"
  • 영남방송
  • 승인 2009.08.22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김기남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비서를 비롯한 '특사조의방문단'은 21일 김대중 도서관 5층 김 전 대통령 집무실에서 이희호 여사를 만나 위로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남 비서는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라는 비보를 접하고 심심한 애도의 뜻을 유가족에게 표하라고했다"며 "(김 위원장이)역사적인 6월15일 정상간 만남을 회고하면서 김 대통령께서 생전에 민족을 위해 많은 일을 하셨다고 언급하고 이 일을 유가족이 잘 이어나가시길 바란다고 했다"고 전했다.

김 비서는 "김 위원장이 여러 나라에서 조문단이 오겠지만 남보다 먼저 가서 직접 애도의 뜻을 표해야한다고 했다"며 "사절단의 급도 높이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이희호 여사는 "오늘의 만남이 남북대화가 계속될 수 있는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며 "한민족이 서로 사랑하고, 돕고 협력하는 일이 새롭게 전개되길 희망한다"고 답했다.

이 여사는 "김 대통령은 세상을 떠났지만, 민족화해와 통일이 실현된다면 지하에서도 대단히 기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는 북측의 김 비서 외에 김양건 통일전선 부부장, 원동연 아태실장 등 조문단과 홍양호 통일부 차관, 임동원 전 통일부 장관, 박지원 비서실장,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 김성재 김대중 도서관장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