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곡성심청축제 24일부터 나흘간 열려
상태바
곡성심청축제 24일부터 나흘간 열려
  • 영남방송
  • 승인 2009.09.02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 심청축제가 '심청이 기차타고 떠나는 섬진강 마을축제'를 주제로 24일부터 나흘동안 섬진강 기차마을에서 펼쳐진다. 당국은 그러나 신종플루 여파를 감안해 여의치 않을 경우 일정 변경도 고려중이다.

2일 곡성군에 따르면 올해로 9번째 열리는 이번 축제는 효행체험을 비롯해 심청만들기 체험, 마당극 공연 등 심청의 효사상을 고찰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또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증기기관차와 섬진강을 따라 달려보는 침곡역 레일바이크, 밤하늘의 별을 볼 수 있는 천문과학 등도 볼거리, 체험거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어린 아이와 함께하는 심청골 동물농장 먹이주기, 심청 판화 찍어보기, 심청 스토리텔링, 장미꽃 염색체험 등 전에 볼 수 없던 상설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됐다.

이밖에 노인 무료개안시술을 위한 공양미 삼백석모으기, 섬진강 나룻배 체험, 전통 농경생활 전시체험, 섬진강 천적 곤충관, 어린이 인형극 등도 색다른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신종플루 여파로 행사시간을 잡는데 무척 고심했다"며 "10월초 추석과 중순 농번기를 감안, 9월 마지막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보건소 등 관련 부서에서도 관광객 위생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 중"이라며 "신종플루가 급격히 확산될 경우에는 행사 일정을 조정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