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아동 성폭력은 우리 모두의 힘으로...
상태바
아동 성폭력은 우리 모두의 힘으로...
  • 독자투고
  • 승인 2009.10.1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신문과 TV, 인터넷 등을 통하여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성폭력 피해에 대한 정부의 대책을 촉구하는 우리 사회의 요구와 정부 차원의 대책이 연일 보도되고 있습니다.

이는 2008년 12월 경기 안산에서 발생한 8세 소녀 ‘나영이’에 대한 끔찍한 성폭력으로 인하여 어린 소녀가 감당하기 힘든 정신적인 피해와 함께 육체적으로는 영구 장애를 입는 피해를 당하였으나 반성의 기미도 보이지 않는 범죄자에 대하여 법원에서는 12년 징역형을 선고하는데 그쳐 흉악 범죄자에 대한 처벌이 미약하다는 점에서 사회적인 이슈가 된 것은 모두가 공감하는 사실입니다.

저는 여론 몰이식 마녀 사냥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범죄자의 인권을 무시하자는 주장도 아닙니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아동 성폭력에 대해 그 동안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가볍게 생각한 것은 아닌지 반성이 필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성폭력의 결과가 모두에게 심각한 고통을 줄수 있다는 공감대가 형성된 만큼 정부에서는 현재 거론되고 있는 흉악 범죄자에 대한 형량 강화, 가석방 금지, 공소시효 확대, 신상공개 방법 개선 등 다각적인 법안을 마련하여 흉악범으로 부터 다수의 선량한 시민을 보호하는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그 동안 경찰에서는 성폭력 예방을 위하여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특히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 예방을 위해 아동지킴이집 제도를 도입하여 아동 보호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앞으로 아동을 흉악 범죄로 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학교, 학원 주변과 아파트, 주택가 등 잠재적인 범죄 취약지역에 대한 순찰을 한층 강화하고 아동 대상의 성폭력 예방교육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시민여러분께 당부 드립니다.

우리 주변에서 언제 발생 할지도 모르는 아동 대상의 강력 범죄 예방과 퇴치를 위하여 가정에서도 지속적으로 아동에게 필요한 교육을 해주시고 일상적인 활동중에 외진 곳이나 야간에 혼자 어린이가 있는 경우 한번쯤 살펴 주는 관심을 기울였으면 합니다.

박능목(김해서부경찰서 진영지구대 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