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새터민과 함께하는 이웃사랑프로젝트
상태바
새터민과 함께하는 이웃사랑프로젝트
  • 이규순 기자
  • 승인 2009.11.01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1일 대한적십자사 경상남도지사 앞마당에서는 새터민과 적십자봉사원들이 함께하는 한마음 한뜻 남북한 음식만들기‘이웃사랑 프로젝트’가  열렸다.


창원, 마산, 진해지역에 살고 있는 새터민 30세대 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행사는 우리지역에 살고 있는 새터민들과 그들의 정착을 돕고 있는 적십자봉사원들이 서로의 음식을 만들어 봄으로써 민족적 동질감을 이끌어 내고, 새터민이 우리지역 구성원의 한사람으로써 당당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오늘 만들어진 북한음식(평양만두, 녹두지짐 등)과 남한음식(잡채, 불고기 등) 은 마산, 창원, 진해지역의 저소득층 가정 30세대에 새터민들이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는 봉사활동도 함께 이루어져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새터민과 봉사원들이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고, 새터민들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존재라는 것을 인식시켜 나눔과 봉사에 대한 기쁨을 체험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 고 취지를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는 2005년부터 새터민 국내정착지원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95명의 새터민 도우미봉사원들이 293세대 351명의 새터민들에게 가정방문, 육아상담, 지역소개, 명절 함께 보내기, 문화탐방 등의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