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학교폭력상담사 전문교육 실시
상태바
학교폭력상담사 전문교육 실시
  • 영남방송
  • 승인 2008.03.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도는 각급학교의 청소년폭력상담과 예방활동에 종사하고 있는 학교폭력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 오는 3. 16(화) 도 여성능력개발센터 2층 강당에서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 청소년 학교폭력의 문제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며 또한 그 당시에 일어나고 없어지는 일회성 문제가 아니라 청소년들의 정서적인 박탈과 학교 부적응을 초래하고 장기적으로는 사회부적응 문제를 가져올 수 있을 만큼 매우 심각하기 때문에 학교 뿐만아니라 학부형을 비롯하여 지역사회 공동체 모두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이 절실한 과제다.

▶ 따라서 경남도에서는 학교폭력예방 차원에서 꾸준한 관심을 기울여 오고 있으며 특히 2007년 하반기 노동부주관 부처공모형 사업 으로 “학교폭력전문상담사 배치지원사업”을 유치하여 학교폭력전문 상담사 120명을 선발, 도내 170여개 초.·중·고등학교에 배치 운영해 오고 있다.

▶ 본 사업은 경남도와 수탁기관인 (재) 경상남도청소년종합 지원본부에서 주관하고 20개 시군 청소년종합지원센터에서는 희망 학교배치, 상담사 관리지도 등 사업운영 전반에 관하여 지원 협조해 오고 있으며, 학교에 배치된 전문상담사들은 학교장의 배려로 위기청소년상담, 학교폭력예방 집단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교내 순찰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조력하고 있다.

▶ 학교폭력의 개연성이 가장 높은 새 학기를 맞아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전문성 함양과 아울러 사례별로 효율적인 대처방법을 체득하기 위한「학교현장에서의 학교폭력전문 상담사의 역할」,「학교폭력사례의 법률적 대처」등의 주제로 도 교육청, 경찰서 관계자의 강의에 이어 제반운영 사항에 대한 실무교육을 진행한다.

담당자 : 체육청소년과 송복순 211-49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