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함안군장학재단 하반기 장학생 선발
상태바
함안군장학재단 하반기 장학생 선발
  • 조양제 기자
  • 승인 2010.07.2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3일까지 장학생 지원 신청 접수

(재)함안군장학재단은 지역 학생의 면학의욕을 고취하고 인재육성의 틀을 다지기 위해 하반기 장학금 지원대상자 선발계획을 지난 19일 공고했다.

군 장학재단은 지난 16일 함안군장학재단 제7회 이사회를 갖고 하성식 군수를 장학재단 이사장으로 선출하고 운영세칙을 개정했으며 하반기 목적사업 수혜대상자 선발에 관해 논의한 후 9,500만원을 장학금으로 집행하기로 의결했다.

하반기 장학금은 관내 소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과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으로 선발기준에 부합한 자에게 우수장학금을 비롯해 특지.자립.특기 장학금으로 나눠 지급한다.

우수장학금의 경우 고등학생은 1학기 모의고사 성적평균이 해당 학년 전체 3% 이내인 학생에게 150만원, 대학생은 진학장학금 A급 수혜자 중 직전학기 성적평점이 3.5이상인 학생에게 250만원이 지급된다.

150만원이 지급되는 특지장학금은 고등학교 1학기 모의고사 성적평균이 1학년 전체학생의 상위 3% 이내인 학생 가운데 선발하며 자립장학금은 고등학교 1학기 학업성적이 전교과목의 1/3이상 ‘5등급’ 이상인 자로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을 계속하기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학생을 선발해 1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 예체능 분야에서 전국대회 3회 이상 입상한 학생에게는 100만원의 특기장학금도 지급한다.

장학금 지원신청은 고등학생의 경우 학교장 추천, 대학생은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하며 성적증명서와 대회 입상성적 증명서 사본 등 관련 서류를 첨부해 오는 8월 13일까지 장학재단에 제출하면 된다.

장학생 선발결과는 8월 중순 통지되며 오는 9월 초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질 예정이다.

장학금 지원 신청에 관한 문의는 함안군 장학재단 (580-206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