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영천와인밸리 와인투어 8월부터 본격 운영
상태바
영천와인밸리 와인투어 8월부터 본격 운영
  • 김향미 기자
  • 승인 2010.07.2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도수확 체험, 와이너리 탐방, 문화유적지 답사를 동시에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최근 포도를 이용한 와인산업 육성 기반 준비를 마치고‘영천와인밸리’로 발전을 위한‘영천와인투어’를 8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전국 포도생산의 11%(3만7,000톤), 포도 재배면적(2,198㏊) 전국 1위의 포도 명산지인 특성을 살려 한국의 와인산업 육성 선포식(2007. 5. 9)을 가진 후 와인산업을 육성한 결과, 양조 가능한 와이너리 15개소를 보유한 전국 최대 와인생산 지역으로 발전했다.

영천와인밸리 와인투어는 포도수확체험, 와이너리 탐방 및 나만의 와인만들기, 와인맛보기, 영천문화유적답사, 포도관련 게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여는 8월부터 연중 가능하고 올해 와인투어 관광객은 1만 명을 유치할 계획이다.

와인투어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난 7월 19일 와인투어 종사자(와이너리농가, 와인해설사, 와인투어 도우미, 관련공무원)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천와인투어 시연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날 시연회에서는 포도수확체험, 와인만들기, 포도육감경기, 포도기네스 경기, 와인백일장, 와인시음 등 실제 와인투어를 그대로 시연하고 와인투어 준비를 마친 상황이다.

영천와인사업단에서 주관하는 투어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에 의하여 참여할 경우 버스임차료와 와인투어에 대한 실경비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