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전국최초, 다자녀가정 고등학생자녀 학자금 지원
상태바
전국최초, 다자녀가정 고등학생자녀 학자금 지원
  • 조정이 기자
  • 승인 2010.08.03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명 선발 1인 100만원 지급, 8.10~9.15까지 구.군보건소 접수
대구시에서는 금년도에 전국최초로 시행하는 3명이상 다자녀가정의 고등학생 자녀에게 우선순위에 따라 100명을 선발하여 1가정 1인 100만원의 학자금을 지원함으로서 출산장려 정책의 체감도를 높이고 다자녀가정 우대분위기 확산을 위하여 발 벗고 나선다.

그동안 저출산 극복 시책들이 출생아 기준에 맞춰져 있어 이미 자녀를 낳아 양육하고 있는 다자녀가정에 대한 경제적 지원이 미흡하여 금년도 신규사업으로 추진하며, 지원대상은 공고일부터 1년 이상 부 또는 모가 대구시에 거주하면서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다자녀가정의 고등학생 자녀로서 대구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가 있는 가정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시, 구․군 홈페이지에 별도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재학증명서와 함께 관할 구.군 보건소에 대상자나 보호자가 8.10~9.15까지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여야 하며, 접수를 받으면서 대상여부를 확인하여야 함으로 우편접수는 받지 않는다.

선발 1순위는 주민등록상 20세미만(공고일 현재) 자녀가 많은 가정이며, 2순위는 1순위가 같을 경우 나이무관 주민등록상 자녀가 많은 가정이고, 3순위는 2순위가 같을 경우 대상자가 첫째, 둘째, 셋째순으로 선정하며, 1순위, 2순위, 3순위가 모두 같을 경우 대상자 생년월일이 늦은순으로 선발순위에 따라 100명을 선발하여 1가정 1인 100만원을 학자금으로 지원한다.

앞으로 일정으로는 접수 완료 후 9월중으로 대상자를 선정하여 개별 통보하고, 학자금 전달식은 10월중으로 개최할 계획이며 내년에도 대상인원을 대폭 확대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대구시에서는 고등학생 자녀 학자금으로 지원으로 다자녀가정 우대분위기 조성과 출산율 향상에 기여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대구시에서는 시홈페이지, 구․군보건소 홈페이지, 반회보 등을 통하여 안내하고 교육청에 협조를 얻어 각 고등학교에 통보하여 대상자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적극 홍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