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구구팔팔(9988)자원봉사회' 창단
상태바
'구구팔팔(9988)자원봉사회' 창단
  • 김향미 기자
  • 승인 2010.08.03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십구세까지 팔팔하게 봉사합시다
 
 
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최기탁)에서는 2010년 7월 30일 17:00 울진군종합복지회관 2층 다목적실에서 60세 이상 어르신 봉사자들로 구성된 '구구팔팔(9988)자원봉사회' 창단식을 가졌다.

구구팔팔자원봉사회는 고령화 사회의 진전에 따라 건강이 양호하고 지식과 기술을 보유하여 사회활동을 원하는 노인이 증가하면서 노인들의 사장되는 지식.기술.경륜을 활용한 자원봉사활성화로 지역사회 공헌기회를 확대하고 자아실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코자 60세 이상 어르신들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체이다.

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2010. 5. 20 ~ 7. 16까지 회원 모집기간을 거쳐 총 31명의 회원을 모집하였으며 이날 23명이 창단식에 참석하여 자원봉사 기본교육과 임원선출등 자원봉사단체로서의 기본 골격을 갖추었으며, 회장에는 남영준 동영장학재단 이사장님, 부회장에는 박응규 농촌지도자회 울진읍 회장님이 선출 되었으며, 총무에는 남계식씨가 임명되었다.

구구팔팔자원봉사회는 민원상담 ․ 법률상담, 청소년상담, 환경정화, 한국전통무용공연등 평소 가진 지식, 기술, 경륜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사업을 펼쳐 지역사회에 공헌함은 물론 자아실현과 건강한 삶을 영위하므로서 노소간, 계층간의 소통을 원활히 하여, 건전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하였다.

최기탁소장님은 구구팔팔자원봉사회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 할 것을 약속하면서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건강한 주변 어르신들의 동참을 유도하여 회원 확충에 노력 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