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청.장년 실업해소 맞춤훈련 추가사업 실시
상태바
청.장년 실업해소 맞춤훈련 추가사업 실시
  • 변삼석 기자
  • 승인 2010.08.0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부터 75명 대상 30개 기관

부산시가 하반기 청.장년 실업해소 맞춤훈련에 대한 참가자 규모 및 훈련 기관을 확정하고 9월부터 사업에 나선다.

이번 하반기 실업해소 맞춤훈련은 총675명을 대상으로 30개 전문기관에서 실시될 계획이며 사업비는 10억원 규모이다.

이에 따라 8월중 18세 이상 40세 이하 부산거주 청.장년실업자를 대상으로 훈련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하고, 정보통신(IT), 기계장비, 서비스 등의 분야에 대해 480시간 이내로 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7월 15일부터 21일까지 정보통신(IT).기계장비.산업응용.의료.서비스 등 취업이 용이한 직종 및 항만․물류, 조선기자재 등 부산시의 10대 전략산업 관련 직종을 교육하는 훈련기관의 신청을 받아 30개 훈련기관을 지정하였다.

이번에 지정된 훈련기관은 롯데자동차직업전문학교(자동차정비), 금정직업전문학교(쇼핑몰 창업), 동성직업전문학교(국제금융 및 무역실무), 부산IT직업전문학교(컴퓨터응용 디자인 실무), 부산직업전문학교(네트워크 전문가) 등이다.

1개 훈련과정은 20~25명 내외로 구성되어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교과목을 우선 편성하여 진행할 예정이며 훈련생에게는 월 116,000원의 훈련수당이 지급된다.

한편 8월중 대상자 모집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시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공고하고, 훈련기관에 대한 사전지도 등으로 하반기 맞춤교육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