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한우 조사료 확대재배와 생산비절감 생력화 시범사업
상태바
한우 조사료 확대재배와 생산비절감 생력화 시범사업
  • 김향미 기자
  • 승인 2010.08.0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금차용)에서 조사료의 자급달성과 경관보전을 하면서 생산비 절감을 위한 조사료 생산 일괄 생력화 시범사업을 경상북도 농업기술원과 협력사업으로 추진하여 축산농가의 조사료 생산 기반조성에 새 활력의 개기를 마련하였다.

2010년도 축산기술보급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한우사육 조사료 생산 일괄 생력화 시범사업 대상으로 임동면 고천리 풀내음 한우영농조합 법인 작목반을 선정하여 10.7ha의 사료 작물를 재배하면서 수확과 포장 저장 등 과다한 노동력투입과 시간 등 생산비의 절감으로 안동한우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한층 더 높여 안정적 축산기반조성을 위하여 조사료 생산 일괄 작업에 필요한 농기계를 확보하였다.

옥수수 등 작물을 예취할 수 있는 예취기와 예취하면서 결속할 수 있는 모우어 예취된 조사료를 모아주는 집초기 결속된 조사료를 저장할 수 있도록 피복하는 랩피복기 등 조사료 생산 생력화를 위한 기반을 갖추고 축산농가의 중노동과 필요 노동시간을 단축 생산비 절감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수수와 수단그라스 옥수수 수확시기가 도래되어 축산농가의 조사료 생산 생력화 기계화 사업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한 시기에 축산농가의 시범사업 투입 후 8월10일 임동면 고천리 유휴지에 재배한 박찬익(HP010-8611-4005)농가 수단그라스 사료작물의 첫 수확작업이 이루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