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65주년 광복절, 태극기 달기로 경축분위기 조성
상태바
제65주년 광복절, 태극기 달기로 경축분위기 조성
  • 변삼석 기자
  • 승인 2010.08.10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제65주년 광복절을 맞아 국권회복을 경축하고,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계승·발전시켜 전 시민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기 위하여 대대적으로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태극기달기 캠페인은 연중 24시간 국기게양제도 시행(97.1.1)에 따라 각 가정에서도 광복절 전날(8.14)부터 태극기를 내리지 않고 계속 게양할 수 있으며, 주요 간선도로변 가로기는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게양한다. 다만, 심한 비.바람 등 악천후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국기를 게양하지 않으며, 날씨가 갠 후에 다시 게양하면 된다.

태극기 게양방법은 건물 밖에서 보아 일반주택은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며, 공동주택은 각 세대별 난간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면 되는데 건물 구조상 부득이한 경우는 게양위치를 달리할 수 있다.

국기 게양시간은 광복절 당일 △각 가정과 민간기업 및 단체는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각급 학교 및 군부대는 평소대로 낮에만 게양 △공공기관은 평소대로 24시간 게양하면 된다.

태극기는 시청이나 가까운 구청 또는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 민원실이나 인터넷 우체국(www.epost.go.kr) 또는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시는 경축분위기를 드높이기 위하여 국기사랑회와 합동으로 시내버스와 마을버스에 부착할 태극기 3,400매를 시내버스운송사업조합과 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 측에 전달하였으며, 브랜드택시(등대콜, 부산콜)에 부착할 태극기 2,000매를 개인택시조합과 법인택시조합 측에 전달하였다.

시는 전 시민이 국기 달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우선 소속직원으로 하여금 자녀와 함께 국기달기에 솔선수범할 것을 권장하는 한편, 전 기관에는 국기 청결상태 정기 점검, 훼손된 국기 교체 등 국기 관리를 철저히 해 주고 산하기관.단체.기업체의 일선기관까지 전파해 줄 것과 전 가정에서도 태극기 게양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또, 8월 9일부터 8월 15일까지 지역 방송매체, 시 및 자치구.군 인터넷홈페이지 등에 사이버 태극기달기, 부산시보 게재, 시 홈페이지 전 회원에게 EMS 메일 발송, 도시철도 전광판 등 모든 홍보기능을 통해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