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의성군 '재래시장투어' 한다!!
상태바
의성군 '재래시장투어' 한다!!
  • 김향미 기자
  • 승인 2010.08.1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자와 대도시 소비자 직거래로 재래시장 활성화

의성군(군수 김복규)은 생산자와 대도시 소비자들이 농특산품을 직거래 할 수 있는 재래시장 장보기 투어를 한다.

재래시장 장보기 투어는 지난 7월 2일 의성장날을 시작으로 9월까지 12회에 걸쳐 대구, 포항 등 대도시 새마을 부녀회, 생활개선회 회원 500여명의 신청을 받아 의성재래시장 장보기투어에 참가하며, 8월 17일은 대구시 북구 칠곡중앙교회 신도회(회장 박성환) 회원 40명이 참여했다.

의성마늘이 가장 많이 출하되는 시기에 집중적으로 마케팅투어를 추진함으로써 투어에 참여하는 도시민은 마늘주산지 재래시장에서 우수한 '의성마늘'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마케팅투어에서는 지역내 관광지와 지역특산품 생산업체 견학도 병행하는데
의성마늘을 상세히 알 수 있는 마늘종합타운 방문과 의성재래시장 장보기, 농업인회관의 특산품매장 투어를 하며 삼한시대의 부족 국가였던 '조문국사적지'와 조계종 16교구의 본사인 '고운사', 산운전통마을, 생태공원, 사과와 석류로 와인을 만들어 최근 체험투어로 각광받고 있는 '(주)한국애플리즈', 의성지역의 농가와 계약재배로 믿을 수 있는 고춧가루, 참기름 등을 생산하는 업체인 '(주)산내마을'등을 방문한다.

의성군에서는 이를 위해 전용 대형버스 1대와 지역 농특산품을 방문객들에게 기념으로 전달하고 행선지마다 도농상생의 장이 될 수 있는 농특산품 특색있는 홍보와 체험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한편 2007년부터 실시한 의성재래시장 장보기 투어는 총 40회 2,800여명이 참여 하여 9억 여원의 농특산품 판매는 물론, 주요관광지를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매년 확대 추진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