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장애학생.장애인자녀 장학금 전달
상태바
장애학생.장애인자녀 장학금 전달
  • 변삼석 기자
  • 승인 2010.08.1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에 거주하는 학업성적이 우수한 장애학생 및 장애인자녀에게 장학금이 지급된다.

한국마사회부산지점(지점장 이진홍)과 부산지체장애인단체협의회(회장 김명근)는 8월 19일 오후 2시 부산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장애인 및 보호자, 자원봉사자 등 5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장애학생 및 장애인자녀 30명에 대한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자활과 자립의지를 북돋울 계획이다.

장학금은 사회적 편견과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교육의 기회를 제한받고 있는 장애학생과 장애인자녀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국마사회부산지점에서 마련하였다.

한편, 이날 행사는 오후 1시30분 사물놀이, 색소폰 연주 등 식전행사에 이어, 오후 2시부터 장학금 전달식, 유공자 시상(부산시장 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각 장애인단체 등에서 추천을 통해 선정된 장애학생 및 장애인 자녀 30명이 장학금으로 미래에 대한 새로운 도전과 자아성취를 이룰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된다.

배태수 부산시 복지건강국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전달되는 장학금이 비록 적은 금액이지만 여러분들의 희망과 꿈을 키우는 소중한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하면서, 오늘 이 행사가 사랑의 릴레이로 계속 이어져, 우리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사회 곳곳에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두루 미치게 하는 값진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