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국제수산물도매시장, 북양트롤 냉동명태 경매
상태바
부산국제수산물도매시장, 북양트롤 냉동명태 경매
  • 변삼석 기자
  • 승인 2010.09.0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수산식품부의 추석절 서민 물가안정 정책에 따라 한국원양산업협회 및 북양트롤 국적․합작 선사에서는 북양트롤 냉동명태 10,000톤을 부산국제수산물도매시장에 상장 경매하기로 결정하였다.

한국원양산업협회와 부산국제수산물도매시장에서는 지난 9월1일 오후 2시 도매시장 4층 국제회의실에서 북양트롤 조업선사, 유통업체, 도매시장법인 및 중도매인 등 약 200명을 대상으로 경매 및 거래절차 등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고, 9월 6일부터 본격 거래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상장 경매는 국적 및 합작 선사 13개사(21척)가 참여하며, 9월 6일 485톤 물량의 경매를 시작으로 9월 20일까지 총 10,000톤의 물량을 경매할 계획이다.

부산국제수산물도매시장에 허가(신고)된 중도매인과 매매참가인이 이번 경매에 참가할 수 있으나, 이외 가공업자.소매업자.수출업자 및 소비자단체 등도 도매시장관리사업소에 매매참가인으로 신고하면 도매시장법인이 정한 거래절차에 따라 경매에 참가할 수 있다.

국제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북양트롤 냉동명태의 도매시장 상장은 국내 최초로 추진되는 것으로 추석절 서민물가안정 및 냉동명태시장의 투명한 유통질서 확립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부산국제수산물도매시장의 국제수산물 대량상장 체제 구축에 기틀을 마련하였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고 밝히면서, 관심 있는 유통 상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