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아빠.엄마와 함께 안전을 배워 봅시다”
상태바
“아빠.엄마와 함께 안전을 배워 봅시다”
  • 우진석 기자
  • 승인 2010.09.1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아빠.엄마와 함께하는 안전캠프' 개최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능력 향상 및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제10회 아빠.엄마와 함께하는 안전캠프’가 마련된다.

울산시에 따르면 울산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대표 백승찬, 김성환)은 9월 11일부터 12일(1박 2일)까지 울산과학대학 서부캠퍼스 운동장에서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둔 100가족 45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안전이 취약한 어린이와 아빠․엄마가 함께 교통안전(운전체험), 가스안전(가스사용 및 점검 등), 소방안전(소화기 사용법, 소방차 살수시범)과 응급처치법 등 생활주변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수칙을 체험하고 배움으로써 안전을 자연스럽게 몸에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 부대행사로 풍선아트와 페이스페인팅 등이 마련되며, 저녁에는 안전퀴즈대회 및 레크레이션은 물론 운동장에서 텐트를 치고 1박을 함으로써 참가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중앙병원에서 참가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해 줌으로써 가족의 안전과 건강을 한꺼번에 챙길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로 진행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안전캠프를 통해 온 가족이 안전을 배우고 몸에 익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은 시민의 안전의식 고취 및 계몽운동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비영리단체로 올해 300여개 유치원 및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시기별.테마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 개최 등 안전 도시 울산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