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교육지원청 학교장 회의 개최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학교장 회의 개최
  • 손명호 기자
  • 승인 2010.09.1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진 조직개편 함께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유헌태)은 지난 13일 어후 2시30분에 김해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중·고등학교장 1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장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서 지난 9월 1자로 승진.전보한 학교장을 소개하였는데, 승진한 교장은 주동초등학교 김종섭 교장 외 3명, 공모교장 5명, 전보된 교장 11명으로, 교육장은 김해교육의 새 가족이 되어 교육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을 당부하였다.

이번 회의는 도교육청 교육정책관리자회의 전달을 위한 것으로 교수학습지원과와 현장지원협력과의 과장이 각각 전달하였다. 주요 회의내용을 살펴보면, 9월부터 새롭게 설정한 경남교육 지표 및 비전을 확산.적용하고, ‘도민과 함께 하는 독서교육’ 추진과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대비사항을 안내하였다.

또한 학교평가 업무가 교육연구정보원으로 이관됨에 따라 서면평가, 현장방문평가는 9월말 완료되어 11월말에 평가결과가 완료될 예정이다.

시도교육청 평가는 종래의 보고서 작성은 하지 않고 평가지표를 축소하여 NEIS, 에듀파인 등 데이터 중심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선진형 지역교육청 기능 및 조직개편의 조기정착을 위해 학생, 학부모, 지역인사, 유관기관에 적극적 홍보를 강조하고, 재해발생에 대비한 시설 및 통학로 점검 및 통학버스 이용 학생의 안전교육을 더욱 철저히 시행하게 된다.

추석 명절에 즈음하여 학교시설 및 급식 등 각종 비리 근절 대책 추진 및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를 강조하였다. 또한 음주운전을 근절하기 위하여 학교에 맞는 대책을 마련하여 시행함으로써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검정교과서 선정 공정성 확보’에 대한 연수도 실시하였다.

이날 참석한 초.중.고 교장선생님은 교육과 학교경영에서 창조와 영감의 열쇠를 지닌 오리진(origin)으로서 본보기가 되어 새로운 경남교육의 비전인 ‘꿈을 키우는 학교 함께하는 교육’ 실현을 통해 경남교육의 위상을 높일 것을 다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