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하늘 아래 첫 동네 죽장 상촌 마을, 35년 만의 시내버스 운행
상태바
하늘 아래 첫 동네 죽장 상촌 마을, 35년 만의 시내버스 운행
  • 김향미 기자
  • 승인 2010.10.0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시장, 아침 7시 첫버스 타고 운행 재개 축하에 주민 감사의 눈물
   
 
  ▲ 하늘 아래 첫 동네 죽장 상촌 마을, 35년 만의 시내버스 운행을 축하하기 위해 박승호 포항시장은 아침 7시 이 마을을 방문해 주민들과 함께 버스를 타고 대화를 나눴다.  
 
해발 550m, 하늘 아래 첫 마을로 불리는 포항시 북구 죽장면 두마리 상촌마을에 경사가 났다.

지난 1975년 경주에서 다니던 시외버스가 운행을 중단한 뒤 35년 만인 5일 시내버스가 재개통된 것.

그 동안은 이 마을에서 1km 떨어진 두만산촌생태마을까지만 버스가 들어오는 바람에 상촌마을 18가구 30여명의 주민들은 버스종점까지 20분 이상씩 걸어 다녀야 하는 불편을 겪어야 했다.

특히 이 마을은 주민이 7,80대 노인들이어서 3일과 8일에 열리는 5일 죽장 장날에는 수확한 농산물을 머리에 이고 지고 다니며 이만저만 고생이 아니었다.

이 때문에 35년 만에 버스가 재개통된 5일 마을 주민들은 축하 현수막을 걸었고 버스도착 시간에 맞춰 주민 모두가 버스정류장에 나와 박수를 치며 환영했다.

버스 재개통을 축하하기 위해 박승호포항시장도 아침 일찍 집에서 나와 7시에 죽장면에서 출발한 첫 버스에 주민 20여명과 탑승해 상촌마을에 내린 뒤 이 마을의 젊은 여인(?) 임분식(66)씨로부터 꽃다발을 받기도 했다. 박시장에 이어 버스 기사인 김병창씨도 꽃다발을 받았다.

박시장이 꽃다발을 받은 이유는 상촌마을에 버스가 끊겨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는 얘기를 전해 듣고 시관계자에게 불편 해소를 강력히 지시했으며 시는 도로정비, 교행노선 확보 등 몇 가지 운행 애로사항을 해결 한 뒤 이날부터 하루 2회 운행에 들어가게 됐기 때문이다.

박시장과 함께 35년 만에 상촌마을로 가는 버스를 탄다는 이 마을 정연기이장은 “그동안 어르신들이 무거운 짐을 지고 1km 산길을 오르락 내리락 하는 모습을 보고 마음이 아팠다” 며 “이제 버스가 들어와 편하게 왕래할 수 있게 됐다며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을 뵈니 다시 한번 더 버스 개통을 위해 힘써주신 박승호시장님께 감사 드린다”며 울먹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