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전국 최초 실버문화공간 커피전문점 창업
상태바
전국 최초 실버문화공간 커피전문점 창업
  • 조정이 기자
  • 승인 2010.10.0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6(수) 11:00 지하철 2호선 문양역 3층 /'카페나우' 개장식
대구시가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 지정 및 지원하고 있는 북구시니어클럽의 실버문화공간인 '카페나우'가 10월 6일 오전 11시 지하철 2호선 문양역내 3층에서 개장식을 갖는다.

실버문화공간인 '카페나우'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2010년도 노인일자리사업 창업 모델형 기획공모에 선정된 전국 최초 모델사업으로서 급격한 고령화와 노동시장 여건변화에 대응하여 지속적인 소득창출과 사회적 확산을 위해 국·시비(50:50) 1억 7천 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대구도시철도공사 및 달성군과 협약을 체결하여 리모델링 후 9월부터 운영 및 개장식을 갖게 되었다.

이날 '카페나우' 의 개장식에는 (사)대한노인회 대구광역시연합회장,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 대구도시철도공사장 및 대구시 관계자, 지역 어르신 등 100여명을 모신 가운데, 식전행사에 이어 개장식 및 축하공연으로 진행된다.

문양역 3층에는 카페와 더불어 야외공연장 및 노인일자리사업 생산품 및 다양한 자료도 전시되며, '카페나우'는 매일 오전 10시 ~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만 60세 이상의 실버바리스타 어르신(13명)과 젊은 자원봉사자(17명)로 구성되어 있다.

문양역 근처에는 경사가 완만한 3곳의 등산로가 있어 평일에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가족단위 또는 젊은층까지 다양하게 산행 후 카페를 이용하며, 60세이상 어르신들에게 20% 할인행사와 일반인들에게는 쿠폰행사를 하고 있다.

통상 커피전문점은 젊은층이 이용하고 운영하는 것으로 인식되어 왔으나, '카페나우'는 젊은층 못지않게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당당한 모습으로 운영하고 있어 앞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카페나우'의 순수 우리말 뜻은 '조금 많이'  '낫게'라는 의미로 '우정을 나눈다'와 영어로는 '현재' 및 '지금'의 의미이다.

'카페나우'는 오늘을 어제보다 더 낫게, 지금을 어제보다 더 활기차고 가치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한 잔의 커피를 통해 교감하며 소통하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