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영남권 5개 단체장, 국무총리 방문
상태바
영남권 5개 단체장, 국무총리 방문
  • 조래운 기자
  • 승인 2007.10.1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권 국제관문 공항 조기 건설 공동 건의

김태호 경남지사와 부산·대구·울산·경북 등 영남권 5개 시·도지사가 오늘 10월15일 ‘동남권 국제관문 공항 조기 건설 촉구 공동 건의’ 를 위해 한덕수 국무총리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9월 4일 부산에서 열린 영남권 5개 시·도지사 간담회시에 동남권 국제관문공항 조기 건설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한 5개 시·도지사가 직접 국무총리실를 방문하여 영남권 5개 시·도의 공동현안사항인 동남권 국제관문 공항 조기 건설을 건의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5개 시·도지사는 급증하는 동남권 국제공항 이용 수요에 대한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 발전과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공항 조기건설의 필요성을 역설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공항 1단계 용역 '제2관문공항(남부권 신공항) 건설여건 조사'에 국제거점 공항을 전제로 한 항공수요 예측을 반영하여 금년 11월까지 용역을 완료하고 제2단계 과제인 후보지 선정 및 경제적 타당성 조사용역을 내년에 시행함은 물론, 신공항 건설을 국책사업으로 선정해 2020년에는 꼭 개항될 수 있도록 건의한다고 한다.

동남권 국제관문 공항이 건설되면 지역 내 1천 3백만 주민들이 역외 공항을 이용함에 따른 경제적 시간적 손실을 절감할 수 있고 인천공항 이용 물동량을 지역 내로 유치할 수 있어 지역 경제 발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경남을 비롯한 영남권 5개 시·도에서는 지난 9월 4일, 영남권 5개 시·도지사 간담회시 의견이 일치된 동남권 국제관문 공항 조기건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10월 2일 영남권 5개 시·도 도시교통국장 일행이 “제2관문 공항(남부권 신공항) 건설 여건” 용역을 수행하고 있는 국토연구원장을 면담한 바 있다.

조래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