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초롱초롱, 농업을 보는 천사들의 눈망울!
상태바
초롱초롱, 농업을 보는 천사들의 눈망울!
  • 영남방송
  • 승인 2008.05.2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꿈나무 체험교실반 호평 -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이 지난 3월부터 실시해 오고 있는 농촌생활문화교육이 유익하면서 알찬 교육프로그램으로 교육 참석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특히 올해 새롭게 개설한 ‘꿈나무체험교실’반이 예상 밖의 호평을 받으면서 인근 유치원 및 초등학교에서의 교육 참가문의가 늘고 있다. 

농촌생활문화교육은 지난 3.19일, 농촌건강장수마을과 노인생활지도마을 주민이 참가한 실버사랑반을 시작으로 오는 6. 25일까지 4개 과정 23회 교육을 실시하게 되는데, 지금까지 ‘꿈나무체험교실반’, ‘실버사랑반’, ‘건강음료반’, ‘친환경생활반’이 과정별로 1~4회 정도씩 일정을 남겨두고 있다. 

오늘(5. 21) 세 번째로 실시되는 ‘꿈나무체험교실반’은 진주, 진해, 거제 등 도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생을 대상으로 우리농산물 이용 전통 식생활의 우수성에 대한 강의와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을 홍보하기 위한 동영상 관람, 그리고 농촌문화체험을 통해 농업의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앞으로 남은 꿈나무체험교실반 교육은 내일(5. 22)과 5. 28, 6. 3, 6. 4일 각각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농업의 신비감이 흥미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마련한 교육프로그램이 참가한 어린이들의 교육에 대한 집중력을 어느 때보다 높여주었다고 담당 교사들이 평가하고 있는데,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조기교육이 영어에 국한될 것이 아니라 생명산업인 농업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자주 마련되기를 희망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