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도전!!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상태바
도전!!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 영남방송
  • 승인 2007.10.1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시장 공략 집중

 지난 16,17일 양일간 삼성전자는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심비안 스마트쇼 2007(SYMBIAN SMARTSHOW 2007)'에 참가해 '듀얼슬라이드 뮤직폰(SGH-i450)' 등 다양한 스마트폰을 선보였다.

 올해로 9회째로 접어드는 '심비안 스마트쇼'  전시회는 세계 스마트폰 OS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심비안이 주최하는 스마트폰 전문 전시회로 삼성전자를 비롯해 노키아, 모토롤라, 소니에릭슨등이 참여해 다양한 스마트폰 기술과 제품을 전시했다.

 삼성은 이번 전시회에서 뮤직, 내비게이션, 패션등 각 부분을 대표하는 스마트폰 신제품 3종을 포함해 다양한 심비안 OS 스마트폰을 선보이며 향후 스마트폰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가장 눈길을 끄는 제품은 고품격 음질의 스피커와 뱅앤올룹슨 아이스파워(Bang&Olufsen ICEpower)의 앰프기술 등 뮤직폰 특화 기능을 강화한 '듀얼슬라이드 뮤직폰(SGH-i450)'으로써 슬라이드를 올리면 키패드가 나오고 내리면 스피커가 나타나는 혁신적인 듀얼 슬라이드 디자인을 채택한 이 제품은 '심비안 v9.2 S60'을 운영 체제(OS)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으로 3.6Mbps속도의 HSDPA를 지원한다.

 삼성은 해외향 GPS폰인 '모바일 내비게이션폰(SGH-i550)'을 내비게이션 특화제품으로 선보였다. 작은 공 모양의 키를 굴려 검색할 수 있는 트랙볼 내비게이션키를 별도로 탑재해 사용자가 편리하도록 내장형 GPS를 장착해 이동 중에도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패션 부분에서는 슬림 슬라이드 디자인을 채택한 패션 스마트폰(SGH-i560)을 선보였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극대화한 이 제품은 블로그와 멀티미디어 기능을 이용하는 젊은 고객들을 위해 모바일 인터넷 기능을 특화했다.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 최지성 사장은 "심비안 OS를 탑재한 신규 스마트폰 라인업을 통해 급성장하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적극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심비안 나이젤 클리포드 사장은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라인업을 확대하는 것을 환영한다"며 "삼성 휴대폰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앞선 기능은 최고의 전력효율성과 안정성을 자랑하는 심비안 OS와 결합해 최상의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시장 조사기관 Canalys에 따르면 올해 세계 스마트폰 시장은 지난 해보다 158% 성장한 1억 270만대 수준으로 성장하고 2010년에는 1억 9,800만대 수준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정 해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