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현금수송차 탈취 용의자 검거…2억여원 '펑펑', 2400만원 남아
상태바
현금수송차 탈취 용의자 검거…2억여원 '펑펑', 2400만원 남아
  • 영남방송
  • 승인 2008.06.0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억원이 실린 현금수송 차량을 몰고 달아난 혐의로 공개수배를 받아오던 용역업체 직원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7일 2억여원이 실린 현금수송 차량을 훔쳐 달아나 공개수배를 받아오던 용역업체 직원 허모씨(38)를 지난 6일 오후 11시53분께 서울 광진구 광장동 W호텔에서 검거했다고 밝혔다.

허씨는 지난 달 17일 오전 10시50분께 강남구 청담동 모 편의점에서 다른 직원들이 현금지급기에 현금을 채우는 사이, 2억6700만원이 실린 현금수송 차량을 몰고 달아난 혐의로 공개수배를 받아오며 도피생활을 계속해왔다.

경찰조사 결과 허씨는 훔친 2억6700만원 가운데 대부분의 돈을 사용했으며 검거 당시 2400여만원이 남아있던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허씨가 가지고 있던 현금을 모두 회수했다.

앞서 경찰은 허씨가 훔친 돈으로 구입해 타고 다니다 이틀 후 정릉에 버린 8200여만원 상당의 BMW 차량을 발견, 이미 회수한 바 있다.

특히 허씨는 경찰이 공개수배 등으로 수사망을 좁혀오자 부산에서 10여일간 머물다 서울로 올라와 숨어 지내기 쉬운 곳을 찾아 은신처를 옮겨다녔던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이같은 허씨의 도피생활이 단독으로 이뤄지기 어렵다고 보고 공범 여부를 수사하는 한편, 훔친 돈의 사용처를 조사하고 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