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내각·청와대 인적쇄신…후임 입각 정치인 누가 거론되나?
상태바
내각·청와대 인적쇄신…후임 입각 정치인 누가 거론되나?
  • 영남방송
  • 승인 2008.06.0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각·청와대 인적쇄신…후임 입각 정치인 누가 거론되나?

내각 및 청와대 수석 라인의 인적 쇄신이 임박한 가운데 정치인 출신이 어느 정도 범위까지 기용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총선 당시 공천 과정에서 당정청간 조정 실패, 대운하 논란에 이어 쇠고기 파동까지 불거져 이 대통령의 지지율이 급락한 데에는 미흡한 정무 기능이 큰 몫을 했다는 지적이 그동안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따라 당정청간 조율을 원활히 하고 민심을 정확히 수렴.반영하기 위해서는 정무 감각을 살릴 수 있는 정치인이 내각이나 청와대 참모진이 참여해야 한다는 정치인 입각론이 최근 가시화돼가는 분위기다.

우선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후보로는 권오을, 김광원, 이방호, 홍문표 전 의원 등이 거론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에는 전재희 의원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 의원은 이명박 정부 초대 내각 구성 당시에도 복지부 장관 후보 0순위에 이름을 올렸으나, 총선 때 당에 힘을 보태야 한다는 지적에 따라 입각이 무산된 바 있다.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에는 4선 중진인 황우여 의원과 재선인 이군현 의원이 거론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교육위 상임위원장 출신인 황 의원은 풍부한 경험과 연륜을 바탕으로 교육 정책을 이끌 적임자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고, 이 의원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중앙대 교수를 역임한 교육 전문가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박재완 정무수석이 박미석 전 수석의 사퇴로 공석이 된 사회정책수석으로 자리를 옮길 것이 확실시 되는 가운데 후임 정무수석에는 맹형규, 권오을 전 의원이 물망에 오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 국민 홍보 기능 강화를 위해 신설키로한 홍보기획 보좌관에는 박형준 전 의원이 거론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으며, 이종찬 민정 수석 후임으로는 검찰 출신인 정종복 전 의원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