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지구를 위한 시간' 소등 행사
상태바
김해시 '지구를 위한 시간' 소등 행사
  • 편집부
  • 승인 2012.03.30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를 위한 불끄기 행사(3월 31일) 전국 동시 실시

김해시는 제42회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이하여 '지구를 위한 시간, Earth Hour' 소등 행사를 3월 31일 오후 8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한 시간 동안 실시한다.

지구를 위한 소등 행사는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 감축과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WWF(세계자연보호기금) 주도로 2007년부터 지구의 날(4월 22일)에 맞춰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8시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실시된다.

김해시는 기후변화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실시하는 '지구촌 소등 행사'에 공공건물의 조명을 소등한다. 참여 공공기관은 시청사 및 산하기관의 전체 공공건물과 시민의 종, 해반천 경관 조명, 등산로 팔각정, 연지공원 등이다.

민간 분야는 녹색아파트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공동주택 20개 단지가 참여하고, 일반 가정은 자율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는 "지구촌 소등 행사를 통해 전 시민이 한 마음으로 ‘내가 먼저(Me First!)’ 녹색생활을 실천하려는 인식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짧은 시간동안이지만 불빛이 사라진 도시에서 하나뿐인 지구와 에너지의 중요성을 되돌아보는 소등 행사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