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 ‘지방물가 안정관리’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부산 ‘지방물가 안정관리’ 최우수기관 선정
  • 최금연 기자
  • 승인 2007.10.20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영구.연제구 우수한 구 로

 

부산시는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2007년도 상반기 ‘지방물가 안정관리’ 실적 점검에서 16개 시·도중 최우수기관으로 ‘부산시’가 선정되었으며 구·군 점검에서는 수영구, 연제구가 우수 구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9월 행정자치부가 16개 시·도를 대상으로 2007년도 상반기 지방물가안정 실적 점검결과에 따른 것으로 국제유가 상승 농축산물 가격등락 반복 등의 대내외적인 불안요인 속에서도 부산시의 효율적인 물가관리 노력의 결과이다.

평가는 총 100점 만점으로 소비자물가상승률과 지자체 중점관리 개인서비스요금 상승률 등 물가상승률 40점, 물가관리 추진체계, 공공요금 안정관리 등 물가안정 노력도 60점으로 배점하여 순위를 결정한 것이다.

부산시는 가격파괴시범거리 운영 단체손님 가격할인제 실시 등으로 개인서비스요금 안정과 물가대책위원회의 내실화 등 물가관리 추진체계 강화 현장중심의 물가 지도점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부산시는 그동안 물가안정을 위하여 물가대책위원회를 구성  활성화하고 물가대책상황실을 설치·운영 유급 물가조사모니터를 확보하여 주1회 이상 가격동향 감시기능을 강화하는 등 추진체계를 확립해 나가고 있으며 가격안정 모범업소에 대하여 벽시계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물가안정을 유도하고 서한문 발송 43회 가두캠페인 전개 32회 간담회 47회 등 지역물가 안정을 위해 노력해왔다.

최금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