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연지공원 정비한다
상태바
김해 연지공원 정비한다
  • 조현수 기자
  • 승인 2012.08.22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지> 8월 15일에 지적한 연지공원 화장실 신축 절실이라는 보도 후 김해시는 우리시 뿐만 아니라 인근 부산, 창원에서도 즐겨 찾는 김해시의 대표 수변공원인 연지공원(면적 95,415㎡)을 정비한다고 밝혔다. 

연지공원은 지난 90년대 내외지구택지개발시 농업용수로 이용하던 저수지를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활용하고자 1997년부터 1999년까지 2년에 걸쳐 조성한 공원으로 그간에 음악분수와 야외 조각품, 연지호수의 다양한 생물과 숲으로 유명하다. 평일에는 하루에 수천명 정도, 주말과 공휴일에는 만명 정도 찾는 김해의 대표 명소공원으로 자리매김했다.

   
 
  ▲ 연지공원 투시도(북측).  
 
그런데 공원을 조성한지 오래되어 화장실과 음악분수 관람데크가 낡고 부패된 부분이 있어 공원 이용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금년 당초예산에 도비와 시비를 8억 원 확보하여 화장실 2동 증신축과 음악분수 관람대 보수, 어린이 놀이시설 바닥재 개선을 위하여 이미 설계는 완료한 상태이고 공원이용율이 적은 11월께 착공하여 금년에 마칠 것으로 계획 이용시민의 불편을 최소화 할것이라고 밝혔다. 

김해시 김병근 공원녹지과장은 이번에 우리시의 연지공원을 정비하면 많은 이용객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휴식공간으로 재탄생 할 것이니 공사중에 다소 불편이 있더라고 이해해 줄것을 당부했다.

   
 
  ▲ 연진공원 투시도(남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