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칼럼ㆍ기고 ㅡ
커뮤니티
가을 정취를 느껴보세요!
상태바
가을 정취를 느껴보세요!
  • 조정이 기자
  • 승인 2007.10.20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15일부터 낙엽거리 26곳 선정
 
내용 이미지


 

 

  대구시는 시민들이 낙엽을 맘껏 밟고 거닐면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단풍이 곱게 물드는 가로, 사색·산책하기에 좋은 곳, 주변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 등 26개소를 낙엽 있는 거리로 선정하여 운영한다.

 

  이를 위해 시에서는 단풍이 시작되는 이달 15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지정된 가로와 공원의 산책로 등에 대하여 인도의 낙엽은 그대로 두어 낙엽 줍기 및 밟기, 사진 찍기, 각종 전시 공간 등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단풍을 감상하고 낙엽을 체험할 수 있는 주요 테마별 명소는 가족단위로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으로 국채보상공원 종각~조형분수 단풍나무길, 월드컵경기장 야외 공연장 주변 산책로 등이 있다.

 


  또 도심을 벗어나 시원하게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는 공산댐에서 동화사 입구까지 7.5㎞에 이르는 중국단풍길과 은행나무길이 장관을 이루며, 팔공산 순환도로 수태골의 왕벚나무길과 백안삼거리에서 갓바위 지구까지의 단풍나무길도 가볼 만한 곳이다.

 

  그리고 이 기간 동안 국채보상공원에서는「아트인대구2007 : 분지의바람 」미술작품이 전시되며, 2.28기념중앙공원에서는 이달 26일 청소년을 위한 음악회가 열리는 등 다양한 문화행사도 함께 열린다.

 

 한편 이 기간 동안 전시 등 행사를 갖기를 원하는 시민이나 단체는 관할구청이나 공원관리사무소로 신청하면 이용할 수 있다.

 

조정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