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책속에 자연을 담다
상태바
책속에 자연을 담다
  • 영남방송
  • 승인 2008.06.2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초등 북아트 실시

 김해시 한림초등학교(교장 박금남)는 '2008 찾아가는 독서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북아트를 실시하여 학생들과 학부모, 교사와 함께 '자연, 환경, 그리고 습지'라는 주제로 옥은정(북아아트전문강사)선생님과 김미숙(김해도서관)선생님의 북아트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김해도서관의 찾아가는 독서 교육프로그램 중 학부모 도서도우미와 2-6학년 학생 40여명의 신청을 받아 학생들에게 건전한 책 문화와 독서에 대한 흥미 및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실시하였다.

한림초등학교(교장 박금남)는 19일 오후 1시20분부터 3시까지 실시된 이번 행사는 다양한 북아트의 세계와 학생들이 직접 준비해온 환경, 습지관련 그림책, 동화책, 도감을 가지고 직접 이야기를 꾸미고 만들어보는 재미있는 책의 세계로 빠지는 시간이었다.

장은희(학부모)씨는 “면단위에서 이런 기회를 접하기가 쉽지 않은데 직접 이렇게 도서관에서 와서 전문강사가 가르쳐주니 아이들도 기뻐하고 무엇보다 나만의 책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면서 “더구나 환경과 자연을 주제로 해서 하는게 좋고 앞으로 또 이런 기회를 많이 만들었으면 한다”며 직접 만든 책을 가지고 기뻐하였다.

이번 '환경을 생각하는 북아트'를 통해 학부모와 아이들은 습지의 중요성은 물론 자연환경과 생태교육의 감수성을 길러주고 책을 사랑하는 세계에서 유일한 책을 가지는 기쁨을 만끽하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