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창원대학교, 주한인도대사 초청특강 개최
상태바
창원대학교, 주한인도대사 초청특강 개최
  • 영남방송
  • 승인 2008.06.2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1세기 인도와 한국의 관계-

   
 
창원대학교(총장 박성호)는 국제적 감각과 자질을 갖춘 미래지향적인 인재를 육성하고자 지난 20일(금) 오후 4시 10분 사회과학대학 계단강의실에서 ‘21세기 인도와 힌국의 관계’라는 주제로 파르타사라띠(Parthasarathi) 주한인도대사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 날 특강에서 파르타사라띠 대사는 ‘한국과 인도의 상호 경제 협력의 필요성’을 중심으로 인도시장의 무한한 가능성, 한국과 인도의 역사적 관계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꿈을 크게 가질 것을 강조하며, 정보를 많이 아는 것 보다 지혜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창원대학교는 올해 2월 19일 인도 방갈로의 R.V공업대학에서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해 양교간 기초과학, IT 등 과학기술분야의 학술프로그램과 학생교류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어 이번 특강에 대한 학내구성원들의 관심이 어느때 보다 더욱 높았으며 인도 유학생, 창원대 학생, 일반인, 교직원이 질의응답 시간에 활발하게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파르타사라띠 주한인도대사는 1954년 인도 남부 마이소르 출생으로 방갈로르 대학교 국제마케팅 MBA를 졸업했다. 벨기에, 세네갈,파키스탄, 영국, 시리아에서 외교관으로 근무한 뒤 2005년 9월 22일 주한 인도대사로 부임했다. 이 외에도 스릴러 소설 ‘The Reluctant Assassin(망설이는 자객)’과 가야국 황후로 살다간 인도여인의 생애를 담은 역사 소설 ‘비단황후’를 출간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