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임호초등 ‘방과후학교 우수강사 인증 위한 수업평가’
상태바
임호초등 ‘방과후학교 우수강사 인증 위한 수업평가’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2.12.0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임호초등학교(교장 이종률)는 11월 19일부터 27일까지 농구, 가야금, 플룻 반을 포함한 19개 특기적성 프로그램의 방과후학교 활동 모습을 학부모에게 공개했다. 특히 토요일에 공개된 요리교실, 줄넘기, 농구반은 많은 아버지들이 함께 참석하여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

또한, 올해는 우수강사 인증제 운영 계획이 처음 실시되어 본교에서 1년 넘게 강의한 부서를 대상으로 운영위원, 학부모가 함께 한 방과후학교 심의위원회의 수업평가를 열기도 했다.

7개 부서를 모두 참관하여 평가한 학부모 서복순 평가 위원은 “줄넘기부는 마무리 운동 전에 근력운동을 추가해서 수업을 하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제시하는 등 수업에서 개선되어야 할 점을 꼼꼼히 찾아내기도 했다.

수업평가위원으로 참석한 본교 송재석 운영위원장은 “가야금, 플롯, 농구, 줄넘기 같은 예체능 부서는 더 많은 학생들이 배우면 좋겠다. 짧은 시간에 기량이 향상된 것을 보니, 초등학교 때에 예술, 문화와 접하고 체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본다.”라고 했다.

민윤희 강사는 "우수강사 인증제가 도입되어 강사 인력풀에 등록되고 해마다 별도의 심사없이 재계약이 가능하다니 안정감을 가지고 활동에 임할 수 있고 더 실력을 갖추어야겠다는 의지가 생긴다.”며 자신감을 내보였다.

이종률 교장은 “방과후학교는 수요자 중심으로 더욱 전문성있는 우수강사들을 확보하여 좋은 수업을 통한 내실화를 기하는게 학교의 역할이며 이번에 본교에서 3등급 인증제 평가를 통해 연차적으로 지역 시군, 도교육청에서 2,1등급 강사로 인증을 추가해가는 공신력 있는 제도로 정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