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창원대 천연조향재료 첨가 고기능성 양파엑기스 “오니웰” 개발
상태바
창원대 천연조향재료 첨가 고기능성 양파엑기스 “오니웰” 개발
  • 영남방송
  • 승인 2008.06.2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학교 창녕양파장류산업 RIS사업단(단장 차용준)의 식품영양학과 차용준 교수팀(김창순 교수, 이경혜 교수, 노상규 교수)은 천연조향재료 첨가 고기능성 양파엑기스 “오니웰(Oniwell)”을 개발하였다.

웰빙식품 “오니웰(Oniwell)"은 고농축 액상추출차로서 고품질의 창녕양파(지리적표시제 등록 제30호)만을 엄선하여 만든 제품으로서 창원대학교 창녕양파장류RIS사업단의 지원하에 3년동안의 연구개발을 통하여 탄생된 국립창원대학교가 보증하는 제품이다.

오니웰의 원료로 쓰이는 창녕 양파는 타지역에서 생산되는 양파보다 저장성이 우수하고, 항산화, 항암, 항균, 중금속 제거효과, 항통풍성, 당뇨병 예방 등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총 페놀화함물, 함황화함물, 셀레늄(Se)함량이 높았으며, 고콜레스테롤혈증 쥐에서 양파의 보충 섭취는 체중증가를 억제하는 효과 및 간에서 총콜레스테롤을 유의적으로 낮추고 GOT와 GPT값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증명되었다.

또한, 오니웰(Oniwell)은 ISO9001, ISO14001 인증업체에서 제조 되었고, 공인기관 검증을 통해 제품의 품질 안정성을 입증 받았으며, 특히 국립창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팀이 국내외 최초로 invitro, 동물실험 및 인체실험을 통해 혈중지질 및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를 증명하였다.

국내 유명 대학병원에서 LDL-콜레스테롤 농도가 높은 반건강인을 대상으로 한 임상 실험 결과 오니웰(Oniwell) 섭취 후 혈중 총콜레스테롤은 약 20mg/dL 감소, LDL-콜레스테롤은 약25mg/dL 감소한 반면에 HDL-콜레스테롤이 3.7mg/dL 상승하여 혈중 지질, 동맥경화 개선효과를 보였으며 동시에 3.6mg/dL의 혈당 감소의 효과도 보였다. 또한 정상인 대상으로 섭취 한 결과 부작용이 없었으며 superoxidedismutase(SOD)가 유의적으로 증가하여 항산화효과, 체중감소 및 피로회복 효과가 검증되었다.

현재 오니웰(Oniwell)은 “항산화 및 항콜레스테롤 활성을 갖는 양파추출농축액 및 이의 제조 방법”으로 특허출원(출원번호: 10-2008-0057639)과 상표 출원(45-2008-0002581) 및 디자인 출원 (30-2008-0025408)까지 이루어져 있다. 그동안 연구 개발된 양파원료의 표준화 및 기준규격, 안전성, 기능성 등의 자료 보완을 통해 우리나라 최초로 농산물을 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증형 등록을 추진 중에 있으며 플라보노이드(Flavonoid) 중 퀘세틴(Quercetin)을 마크화합물로 신청할 예정이다. 추후 건강기능성 개별인증형으로 등록이 되면 오니웰의 제품포장지에 정식으로 “혈중콜레스테롤저하제 오니웰”로 바뀌게 예정이다. 오니웰의 퀘세틴은 항산화성이 뛰어난 기능성물질로서 오니웰 1봉지(100ml)에 퀘세틴 20mg 함유되어 있다.

앞으로 창녕양파장류산업 RIS사업단에서는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하여 오니웰의 홍보 및 제품의 판로를 개척해나갈 것이며 궁극적으로는 창녕 지역의 양파 소비율을 높여 창녕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자립화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