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일요일만 운행하는 버스입니다...
상태바
일요일만 운행하는 버스입니다...
  • 영남방송
  • 승인 2008.07.0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20일부터 안민고개, 용추계곡, 달천계곡 등으로

창원시는 주말 등산객이 많이 몰리는 안민고개, 용추계곡, 달천계곡, 주남저수지, 백월산을 중심으로 일요일에만 운행하는 맞춤형 시내버스 노선을 신설해 오는 7월 20일부터 운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맞춤형 버스노선’은 등산이나 탐방 목적 등 특정수요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일시적 버스운행을 말하는데 창원시는 일요일 등산객과 주남저수지 탐방객 편의도모를 위해 정책적으로 도입한 것이다.

이번 창원시의 맞춤형 노선신설은 시민 대부분이 자가용을 이용해 등산장소 입구까지 이용하면서 나타나고 있는 주차장 부족과 도로변 불법주차 관행화, 산속까지 자가용을 몰고 오면서 내뿜는 매연문제의 심각성 대두 등 이러한 여러 문제점을 동시에 해결하고자 함에 있다.

운행노선은 불모산과 장복산 등산객 편의를 위해 성주사역 입구 공영주차장에서 안민고개까지 운행하는 551번 노선이 있으며,  안민고개 정상으로 가는 도중에 삼성그린빌,  대동한솔아파트에 정차하고 안민고개 입구, 생활폐기물매립장, 약수터를 거쳐 안민고개 주차장에서 다시 돌아오는 노선이다.

552번은 창원시청에서 출발해 정우상가, 일동아파트, 반림중학교, 도청, 도경찰청을 지나 용추계곡 주차장까지 운행토록 하여 정병산, 봉림산 등산객에게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553번은 창원역에서 팔룡동주민센터, 동정동 흥한웰가아파트, 천주사입구, 외감, 북면 달천계곡 주차장까지 운행하여 천주산을 찾는 등산객에게는 적합한 노선이다.

554번은 창원역에서 주남저수지 탐조대를 거쳐 화양고개에서 백월산 등산로 입구를 지나 남백, 북면온천, 북면공설운동장까지 순회 운행하여 백월산 등산후 온천목욕 후 버스로 화양고개로 돌아와서 개인 자가용을 이용하면 된다.

한편 신설된 맞춤형 4개 버스노선은 일요일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운행하게 되고, 요금은 시내버스 이용요금 50% 할인된 교통카드 기준 470원, 현금 500원으로 책정했다.

창원시 관계자는 “창원시의 정책적인 맞춤형 버스노선 신설은 등산객에게 대중교통 이용편의 제공은 물론, 무엇보다도 최근 초고유가시대에 에너지절약을 위해 자가용 이용에서 대중교통 이용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고자 운행하는 것으로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