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석봉초등 교육과정설명회
상태바
김해 석봉초등 교육과정설명회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3.03.2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늘푸른 행복학교

김해 석봉초등학교(교장 이재돈)는 지난 21일 저녁 6시부터 맞벌이 부부와 아버지들을 위한 2013학년도 야간 석봉교육과정설명회를 개최하여 400여 명의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학부모와 전 교직원 간의 인사와 더불어 학교장의 경영관과 학교특색 사업, 학사일정, 교원능력개발평가 등 학교생활 전반에 대해 상세한 설명이 있었고, 올해부터 새로워지는 2009개정교육과정에 따른 교과교육과정 및 요즘 교육 현장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융합인재교육(STEAM)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특히 현재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에 대해 김해서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 학교전담경찰관 이용휘 경장을 초빙하여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연수를 실시함으로써 학부모와 함께 해결책을 모색하는 자리도 마련하고 학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학교에 보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설명회가 끝난 다음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각 교실에서는 담임교사들의 학급교육과정 안내와 함께 학부모와의 대화 시간을 통하여 학부모들의 자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사와 학부모 사이의 의사를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재돈 교장은 “학교설명회를 통해 교육공동체간의 신뢰를 더욱 돈독히 하여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늘푸른 행복학교'를 만들어 가기 위하여 계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